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 실무 시마이땡 [기초편]

처음 분양대행업을 시작할때, 난관에 부딪혔던 것은

엑셀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는것이었다.

엑셀에서 함수는 어떻게 사용 하는것이며,

사수는 그냥 만들어진 엑셀 서식을 툭 던져주고는

이렇게 만들라고 하니 엑셀의 함수 하나하나를 뜯어보면서 공부를 하곤 했다.

엑셀에는 수백개의 함수가 있고, 책을 사서 엑셀 공부를 하려 하니

너무 많은 함수들을 알려주다 보니 효율이 나지 않았다.

그래서 틈틈이 시간이 날때 엑셀 실무 시마이땡 이라는 시리즈를 만들어서 올려볼 예정이다.

물론 제작을 하면서 빼먹는 것도 있을것이고, 내가 틀린것도 있을 수 있지만

내 글로 인해 나처럼 비효율적인 성장과정을 거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분양대행사 엑셀 실무 시마이땡 [기초편]

 

엑셀 실무 시마이땡[기초편] 에서는 수백개의 엑셀 함수 중에서

주로 사용되는 함수들만을 뽑아서 사용 방법과 예제를 통해 직접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물론 어디까지나 [기초편] 이기 때문에 조금더 복잡한 함수식 (함수안에 함수를 넣거나, VBA코드를 활용하는 등)은 제외하였다.

엑셀 실무 시마이땡은 [기초편] , [중급편] , [고급편] 으로 제작해볼 예정인데 아마 제작을 하면서 시리즈가 바뀔 가능성도 있긴 하다.

[기초편] 에서는 분양대행업의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초 엑셀 함수들에 대한 사용 방법을 정리 해놓았다면

[중급편] 에서는 업무에서 주로 사용되는 서식들을 뜯어보면서 어떻게 제작을 하였으며, 사용되는 함수와 엑셀의 기능들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이다.

[고급편] 에서는 주로 사용되는 서식들에서 더 나아가, VBA를 통해서 업무의 자동화를 다루어 볼 예정이다.

이후 시간이 더 난다면, 내가 분양대행업을 하면서 만들었던 특별한 서식들의 제작방법과 사용된 함수&VBA 코드들에 대해서도 다루어 보겠다.

※ 청약 검수 및 자동 출력 프로그램, 유상옵션 상담프로그램, 청약 종류별 자동 서류 출력 등등

 

엑셀실무 시마이땡_기초편.xlsx
0.69MB

 

 

※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만들었기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는 것은 너무 좋지만,

파일 내에 있는 출처는 지우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꾸벅)